"존재 하지 않는 가상의 공간을 제공 하여, 실시간으로 객체를 변경하여, 오차 없는 실제의 세계를 구현"
3D CAD 데이터를 활용한 몰입형 실시간 렌더링. 설계와 시공간의 오차와 경제적인 리스크 감소. |
적용 프로그램
1. 3D 모델 생성 : Creo , Sketch Up
2. 파일 변환 : Creo, Sketch Up 파일 포맷 변환 프로그램 (자동 변환 Script 개발)
3. 라이브러리 : Sketch Up 익스텐션 웨어하우스 개발 (라이브러리, 색상, 재질 정보 관리 및 검색)
3. Layout : Sketch Up (손쉬운 배치, 물량 자동 산출, 필요한 도면 산출, 공간 정보 산출, ERP 등 기간시스템 연계)
4. AR / VR : Unity, Unreal Engine
5. 몰입형 실시간 렌더링 : Unity, Unreal Engine
- Sketch up -> Lumion
- Sketch up -> Twinmotion
사용자들은 Open 소스의 3D CAD, 렌더링 프로그램으로 갈아 타려 하지만, 교육과 지원을 스스로 알아서 해야 한다.
사용자들이 많은 Open 소스는 교육, Add-On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대규모, 중요한 프로젝트를 하는곳은
상용 프로그램 시용을 권장 한다. 문제가 발생 하면 시간이 걸리지만 해결은 할수 있다.
Unity와 Unreal Engine은 무료로 사용 할수 있고, 유튜브에 교육 동영상이 많다. 심화 과정은 유료 인터넷 강좌를 수강
한다. 개인적으로 고생은 했지만, 유튜브로 공부 하여 내용 파악은 해보았다. 설계자들도 앞으로 콘텐트 생산자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제품 설계는 AI에게 맡기고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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