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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o/Creo 모델링

실전> 부품 모델링 하기

by 아이디티 2020. 3. 21.

소개

 

 

 

디자이너가 정의한 서피스 형상을 이용하여 모델링 해봅니다. 모델링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외부 형상 복사
  • 서피스 편집 및 솔리드화
  • 살께 정의 및 BOSS 위치 정의
  • 리브 만들기
  • BOSS 정의

 


실습 - 외부 형상 복사

 

외부 형상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형상을 복사 합니다.

실습 - 서피스 편집 및 솔리화

 

서피스를 데이텀 평면을 사용하여, 반을 자릅니다

 

 

라운드를 제거 합니다

 

평면 서피스를 생성 합니다

 

서피스를 결합니다.

 

 

서피스를 솔리드로 변환 합니다

 

 

 

실습- 살께 정의 및 BOSS 위치 정의

 

측면과. 아랫면 두께는 다르다 Shell 명령은 서로 다르게 두께를 정의 할수 있다. 라운드 처리는 나중에 한다,

 

 

 

lip 형상 만들기 -  반대쪽 형상과 조립을 위한 형상을 만들기 CUT과 구배 명령을 사용 합니다

 

 

 

 

BOSS 위치를 정의 하기 위해 스케치 포인트를 정의 합니다.

 

 

 

실습 - 리브 만들기

 

스케치 커브로 리브의 사이즈 정의 합니다.

 

 

 

실습 - BOSS 정의

 

데이텀 포인트를 이용하여 Frature들을 생성 합니다. 그리고 그룹을 만듭니다

 

copy 명령으로 신규 보스를 생성 합니다. 데이텀 포인트만 다른 것을 선택 하면 됩니다

 

 

 

 

 

 

 

생성 순서

 

"외부 형상 복사 > 두게를 가지는 솔리드 > 리브 만들기  > 라운드 & 모따기 > 완료 순 입니다.

모델의 중심과 Boss의 중심을 치수로 연결 하십시요. 설계는 항상 수저, 수정 . . .  의 연속 과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