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디자이너가 정의한 서피스 형상을 이용하여 모델링 해봅니다. 모델링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외부 형상 복사
- 서피스 편집 및 솔리드화
- 살께 정의 및 BOSS 위치 정의
- 리브 만들기
- BOSS 정의
실습 - 외부 형상 복사
외부 형상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형상을 복사 합니다.
실습 - 서피스 편집 및 솔리화
서피스를 데이텀 평면을 사용하여, 반을 자릅니다
라운드를 제거 합니다
평면 서피스를 생성 합니다
서피스를 결합니다.
서피스를 솔리드로 변환 합니다
실습- 살께 정의 및 BOSS 위치 정의
측면과. 아랫면 두께는 다르다 Shell 명령은 서로 다르게 두께를 정의 할수 있다. 라운드 처리는 나중에 한다,
lip 형상 만들기 - 반대쪽 형상과 조립을 위한 형상을 만들기 CUT과 구배 명령을 사용 합니다
BOSS 위치를 정의 하기 위해 스케치 포인트를 정의 합니다.
실습 - 리브 만들기
스케치 커브로 리브의 사이즈 정의 합니다.
실습 - BOSS 정의
데이텀 포인트를 이용하여 Frature들을 생성 합니다. 그리고 그룹을 만듭니다
copy 명령으로 신규 보스를 생성 합니다. 데이텀 포인트만 다른 것을 선택 하면 됩니다
생성 순서
"외부 형상 복사 > 두게를 가지는 솔리드 > 리브 만들기 > 라운드 & 모따기 > 완료 순 입니다.
모델의 중심과 Boss의 중심을 치수로 연결 하십시요. 설계는 항상 수저, 수정 . . . 의 연속 과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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